이벤트(Event)란? 이벤트는 객체 또는 클래스에서 특정 상황이 발생하거나 상황을 발생시켰을때 알림을 받기 위해 사용되는 메커니즘이다. 특정한 조건이 충족되면 이벤트가 호출되며 버튼 클릭, 마우스 이동이나 키보드 입력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다가 발생하는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벤트는 기본적으로 델리게이트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이벤트를 정의할 때에는 해당 이벤트를 처리할 델리게이트 형식을 정의해야 한다. 이벤트는 상호 참조를 막기 위해 대입 연산자를 사용할 수 없고, 증감 연산자만 사용할 수 있다.(+=, -=) 이벤트는 객체 간 느슨한 결합을 유지하면서 상호 작용을 유지하며 하나의 이벤트에 여러 응답을 지정해 확장성이 뛰어나다. 이벤트의 사용법은? 우선 이벤트를 사용하려면 두 역할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