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처리해주는 물리 엔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오브젝트와 오브젝트간의 충돌 처리오브젝트의 중력 적용힘에 대한 가속 처리마찰력과 반발력에 따른 오브젝트 움직임 처리 또한 Unity의 물리 엔진들의 종류는 프로젝트에 따라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1. 오브젝트 지향 프로젝트 Nvidia PhysX 3D 물리엔진 : Unit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3D 물리 엔진으로, Nvidia의 PhysX 엔진을 사용한다. 특징 충돌 감지와 반응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여러 물리특성 지원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함유니티 에디터에 통합되어 있어 사용이 간편함자주 사용하는 RigidBody와 Collider가 여기에 속해 있음 Box2D 물리 엔진 : 물리 시뮬레이션을 위해 Unity에서..